병원투석간호사회
KNNA소개
인사말
연혁
회칙
사업내용
조직도
공지사항
홈>KNNA소개>인사말

병원투석간호사회 회장정은주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988년 창립된 병원투석간호사회는 투석간호사의 전문성향상 및 권익향상을 위한 대표 조직으로
성장하여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투석실 간호사는 혈액투석 치료에 있어 매순간 환자의 상태를 파악하고, 치료 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즉각적 처치를 수행하는 막중한 임무를 맡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이러한 투석실 간호사를 대표하는 역할을 맡겨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병원투석간호사회는 다음의 3가지 역할에 충실하고자 합니다.

첫째, 투석 간호사의 전문성 강화입니다. 회원의 다양한 교육요구도를 수용하여 투석간호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는 교육을 진행하겠습니다. 또한 혈액투석업무 표준화를 위한 매뉴얼 개발을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투석간호사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습니다. 혈액투석 적정성평가에서 간호인력지표를 개선하기 위해 투석간호사회에서는 ‘내원유형별 혈액투석 간호업무 표준개발’ 이라는 연구를 통해 근거자료를 제시하고 심평원 회의에서도 혈액투석에서 간호사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이처럼 간호사의 권익을 위해 필요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투석간호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투석간호 관련 정보와 소통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투석 간호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들과의 교류, 투석관련 단체들과의 교류를 통해 소통하는 투석간호사회가 되겠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임상현장에서 투석환자의 건강유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애쓰고 계신 회원님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 드립니다.
회원 여러분과 소통하며 함께하는 병원투석간호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018년 3월 22일

병원투석간호사회 16대 회장 정은주